아이폰 배터리 절약설정 8가지 추울수록 배터리 절약 Tip

겨울철 추운날 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은 기존의 안드로이드 폰과는 뚜렷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이 중 하나는 아이폰이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하고 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로써 아이폰은 깔끔한 마감 품질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며, 갤럭시나 LG 핸드폰과 명확한 대조를 이루어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애플을 따라가고 있어, 최근 출시되는 대다수의 핸드폰 역시 일체형 배터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체형 아이폰 배터리의 단점 중 하나는 사용자가 배터리를 스스로 교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여분의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이 따른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핸드폰을 종료하거나 리부팅해야 할 때, 일체형 배터리를 분리하거나 교체하는 작업이 필요 없이 배터리를 분리해서 강제로 종료하거나 리부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는 핸드폰의 내구성을 떨어뜨리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아이패드 및 아이폰 배터리를 절약하려면 다양한 방법과 설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 설정 8가지

배터리 소모 요소배터리 소모 비율
화면 밝기 설정25%
백그라운드 앱 활동20%
푸시 알림 및 앱 업데이트15%
위치 서비스 설정10%
블루투스 및 Wi-Fi 연결10%
높은 성능 모드 설정10%
실시간 업데이트 및 백그라운드 앱10%
이러한 배터리 소모 비율은 사용자의 사용 패턴과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배터리 소모는 사용 패턴과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려면 위의 요소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화면 밝기를 낮추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설정
화면 밝기 및 GPS 기능해제로 아이폰 배터리 절약설정
  1.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최적화기능 실행
  2.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저전력모드 실행
  3. 디스플레이 / 자동잠금 30초-2분
  4. 잠금화면 / 위젯 필요한것만 설정
  5.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끔 or 선택적으로 on
  6.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서비스 / 사용하지 않는걸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  나의 위치공유,하단에 시스템 서비스 긴급통화, 나의 아이폰찾기등등 와이파이를 제외한 모든것을 비활성화 합니다.
    • 그 밑에 수동이나 시간설정 (자동으로 설정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 시리야도 꺼주는게 좋습니다.
    • 화면 스타일 자동변환 및 트루톤 기능 끄기
    • 와이파이 자동연결 취소 (참고 :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취소 방법)
  7. 설정 / 손쉬운사용 / 동작 / 동작줄이기 on
  8.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등 필요없는 기능 모두 끕니다.

아이폰 외에 모든 전자제품은 기본적으로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안드로이드 및 다른 전자제품 또한 배터리 절약하기 위한 설정 및 배터리 방전에 대한 기능이 동일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추운날 빨리 소모되는 이유

  1. 저온 환경에서 화학 반응 속도 저하: 리튬이온 배터리 내부의 화학 반응 속도는 온도에 따라 변화합니다.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화학 반응 속도가 둔화되어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효율이 떨어지며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용량 감소: 낮은 기온에서 배터리의 용량이 일시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배터리 잔량 퍼센트를 보더라도 실제 용량이 더 낮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3. 냉각 필요성: 추운 날씨에서는 기기 내부의 온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배터리를 냉각하기 위한 에너지 소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빨라집니다.
  4. 낮은 사용 온도: 스마트폰을 추운 날씨에서 사용할 때 화면 및 프로세서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하게 되며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5. 배터리 자체 특성: 리튬이온 배터리는 추운 환경에서 특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는 배터리의 내부 구성물과 화학적 특성에 기인한 것으로, 추운 날씨에서는 더욱 빠른 배터리 소모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구조
리튬이온 배터리 구조

따라서 겨울철에는 스마트폰 및 기타 전자 장치의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며, 이를 고려하여 배터리를 보호하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조치로는 기기를 따뜻한 장소에 보관하고, 활용 가능한 경우 외부 배터리 팩을 사용하거나 핸드폰 케이스를 이용한 배터리 팩을 고려하는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참고

전자제품 배터리 절약 Tip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