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충전안됨 –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에어팟은 연결상태 오류, 케이블 문제, 연결단자 문제,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 기기 이상 등으로 인해 충전 안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 뿐만 아니라 한쪽만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속도가 느린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봅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1

우선 에어팟을 충전하다가 충전이 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우선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기기 이상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참고 : 애플 에어팟 일련번호 정품등록 방법

애플케어+ 가입확인 및 보증기간 종료일 확인

에어팟 모델명 및 충전

모델에어팟 (1세대)에어팟 (2세대)에어팟 프로에어팟 맥스
출시 연도2016년2019년2019년2020년
크기16.5 x 18.0 x 40.5 mm (각 에어팟)16.5 x 18.0 x 40.5 mm (각 에어팟)30.9 x 21.8 x 24.0 mm (각 에어팟)168.6 x 187.3 x 83.4 mm (본체)
무게4g (각 에어팟), 38g (충전 케이스)4g (각 에어팟), 40g (충전 케이스)5.4g (각 에어팟), 45.6g (충전 케이스)385g
연결 방식블루투스 4.2블루투스 5.0블루투스 5.0블루투스 5.0, 라이트닝
배터리 수명최대 5시간최대 5시간최대 4.5시간 (노이즈 캔슬링 켜짐)최대 20시간
노이즈 캔슬링아니오아니오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투명 모드)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방수 등급아니오아니오IPX4아니오
케이스 무선 충전아니오
충전 방식라이트닝라이트닝, 무선라이트닝, 무선라이트닝, 무선
기타 특징두 대 모두 동시에 사용 가능헤이 시리 사용 가능, 자동 연결귀를 감싸는 디자인, 디지털 크라운어쿠스틱 재생성, 20시간 이상 배터리 수명, 위상 적응 이퀄라이저
에어팟 출시년도 별 모델 기능정리 표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원인 및 해결방법 3가지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5

첫 번째로는 연결상태 오류입니다. 에어팟과 충전 케이스 사이의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끊어진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케이블 문제입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가 발생한다면 충전 케이블이 파손되거나 불량인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6

세 번째는 에어팟 충전 연결단자 문제로 에어팟 충전 단자나 충전 케이스 단자에 이물질이 끼어 있거나 손상되었을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10

마지막으로는 에어팟 또는 충전 케이스 기기 이상 등의 문제로 인해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21

에어팟을 충전하다가 충전이 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우선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기기 이상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22

아이폰이나 갤럭시 핸드폰 등 에어팟이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을 해제 후 다시 연결을 한 다음 배터리를 확인해보느것도 추천합니다.

간혹 배터리 충전이 되었지만 핸드폰에서 에어팟 배터리 충전량을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될때 페어링 오류

마지막으로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의 원인 중 하나는 정품 충전 케이블의 미사용으로 애플 에어팟을 구매할 때 부속품으로 들어있는 라이트닝(Lightning) 케이블이 정품 케이블입니다.

에어팟 충전속도 느린경우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8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가 낮은 상태에서 에어팟을 충전하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가 충분히 충전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에어팟 충전 케이스와 충전 케이블의 연결 부분을 청소합니다.

충전 케이블과 충전 케이스의 충전 포트 부분에 먼지나 오염물이 묻어 있으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며 애플 매장에서 구입할 경우 라면 문제가 없지만, 중고로 구입하거나 케이블을 다이소나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에어팟 충전이 문제가 있다면 기기를 종료 후 재부팅 한 다음 충전을 시도해봅니다.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14

다른 케이블에 충전하면 처음에는 작동이 잘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할 경우 배터리 수명도 짧아지고 기기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며, 에어팟 충전안됨 문제를 발생할 수 있으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참고 : 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 충전 안됨현상 해결방법

노트북 에어팟 연결 블루투스 페어링 설정 – 노랗IT월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