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인터넷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10가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 등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인터넷 속도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인터넷 공유기를 통한 인터넷속도를 빠르게 하는게 아닌 윈도우11의 인터넷 최적화 설정을 통해 속도를 빠르게 하는방법과 인터넷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의 문제 및 해결방법을 알아봅니다.

인터넷속도 느려짐 문제 원인

인터넷 속도 문제는 가정 또는 회사의 라우터, 모뎀 또는 스위치와 같은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네트워크 장비를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참고 : 윈도우 컴퓨터 인터넷 느려짐 빠르게 설정 5가지 

그 외에도 동시에 많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혼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관리하거나 네트워크 사용량을 분산시키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의 설정 문제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윈도우11에서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인터넷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10가지

윈도우11 인터넷속도 문제 해결방법 10가지

  1. 인터넷 속도제한 해제
  2. 무선 네트워크 관리
  3. DNS 설정 변경
  4. Windows 업데이트 관리
  5.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6.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검토
  7.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관리
  8. 캐시 및 임시파일 정리
  9. 윈도우 전원 관리 설정
  10. 윈도우11 최적화 도구 사용

gpedit.msc 인터넷 속도제한 해제

윈도우11 및 윈도우10, 윈도우8.1 등 윈도우 프로버전을 사용한다면 gpedit.msc 를 통해 인터넷 속도제한을 해제해 인터넷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홈 로컬그룹 정책편집기 실행 설치방법 Gpedit 7 1

윈도우 가정용 버전을 사용한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그룹정책편집기 실행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윈도우11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2

우선 메모장을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붙여넣기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 시 .bat 확장자로 저장합니다.

@echo off
pushd "%~dp0"
 
dir /b %SystemRoot%\servicing\Packages\Microsoft-Windows-GroupPolicy-ClientExtensions-Package~3*.mum >List.txt
dir /b %SystemRoot%\servicing\Packages\Microsoft-Windows-GroupPolicy-ClientTools-Package~3*.mum >>List.txt
 
for /f %%i in ('findstr /i . List.txt 2^>nul') do dism /online /norestart /add-package:"%SystemRoot%\servicing\Packages\%%i"
pause

다음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면 그룹정책편집기가 설치됩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3

다음 GPEDIT.MSC 입력 후 확인을 눌러 그룹정책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4

컴퓨터 구성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 -> 예약 대역폭 제한을 선태합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5

대역폭을 0으로 변경하면 인터넷 속도제한이 무제한으로 됩니다.

무선 네트워크 관리

Wi-Fi 신호 강도 확인: 윈도우11 작업 표시줄에서 Wi-Fi 아이콘을 확인하여 신호 강도가 낮은지 확인합니다.

무선 라우터와의 거리를 줄이거나 Wi-Fi 신호를 강화하기 위해 확장기를 사용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6가지 공유기초기화

윈도우11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1

주파수 대역폭 변경: 라우터의 설정을 변경하여 주파수 대역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4GHz와 5GHz 대역폭 중 더 적은 혼잡을 가진 대역을 선택하여 더 빠른 인터넷 연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DNS 설정 변경

윈도우11 인터넷 속도 DNS 우회 접속 변경 1

윈도우 11에서는 DNS 서버를 수동으로 변경하여 인터넷속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공개 DNS 서버인 Google Public DNS 또는 Cloudflare DNS와 같은 안정적인 DNS 서버를 사용해 보세요.

참고 : 인터넷 DNS 캐시삭제 – 크롬 브라우저 캐시 초기화

클라우드플레어 캐시 트래픽 절약

Windows 업데이트 관리

윈도우11에서는 최신 업데이트가 시스템의 안정성과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시스템을 최적 상태로 유지하세요.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인터넷 무선랜카드 와이파이 연결안될때 드라이브 설치 3DP NET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오래되거나 오류가 있을 경우 인터넷 속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흔히 3DP NET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자동으로 자신의 랜카드 드라이브를 설치해줍니다.

참고 : 데스크탑 PC 무선랜카드 설치 와이파이 연결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검토

일부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속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검토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보안 소프트웨어의 일시적인 비활성화 또는 다른 솔루션으로 대체해 보세요.

참고 : 인터넷 딜레이 속도 개선을 위한 랜카드 설정 최적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관리

윈도우11에서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을 제한하여 인터넷 대역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백그라운드 앱의 액세스를 제한하여 필요한 앱에만 인터넷 대역폭을 할당하세요.

참고 : 윈도우 – 컴퓨터 느려짐 부팅속도 개선 용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인터넷 캐시 및 임시 파일 정리

윈도우11 디스크 정리 도구를 사용하여 시스템에 쌓인 캐시 파일이나 임시파일을 정리할 수 있으며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속도 DNS 우회 접속 변경 2

특히 주 디스크인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한 경우 컴퓨터 속도가 비약적으로 느려지고 안정성이 떨어지며 버벅거리며 모든 PC속도를 저하시키게 됩니다.

윈도우 전원 관리 설정

일부 전원 관리 모드는 인터넷속도를 제한할 수 있으며 노트북의 경우 전원관리 설정에서 고성능 모드로 변경하여 최대 성능을 활용해야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며 배터리보다는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윈도우11 최적화 도구 사용

인터넷 랜카드 고장 불량 드라이브 자동설치 및 안될때 U1G 해결방법 1

최적화 도구 활용: 윈도우11에서는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인터넷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레지스트리 설정, 인터넷 연결 설정, 네트워크 스로틀링 해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 : 윈도우11 느려짐 SSD 성능 속도 개선방법

컴퓨터 인터넷 느려짐 빠르게 설정 최적화 방법

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하여 윈도우11에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으나 인터넷 속도 문제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