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등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광고단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유튜브를 하는분들도 애드센스 수익을 고민하시겠지만 해방 포스팅은 유튜브를 제외한 홈페이지의 광고를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아마도 광고단가 즉 CPC를 고민할 정도라면 어느정도 방문자수가 나오는 분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 초기의 경우 당장의 유입을 원하고 광고클릭률 등을 바라게 되는데 페이지뷰가 어느정도 나오게 되는상태에서 하루하루 광고의 수익의 차이가 어디서 나는지 보게되면

페이지뷰에 대한 광고 클릭률 보다는 클릭률이 적더라도 광고단가가 적게는 2배 크게는 5배~10배 이상 나느것을 보면 무엇을 더 중점을 두게 되는지 고뇌를 하게됩니다.

이에 대해서 구글의 Adsense에서 제안하는 클릭당 단가인 CPC를 높이는 방법과 제가 추천하는 방법 두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설정

가장 먼저 구글에서 제안하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광고 게재율을 설정하는것입니다.

광고 게제율이란 이미 노출되고 있는 광고중에서 지금까지 광고클릭이 많았던 부분을 송출해서

광고단가가 낮거나 클릭율이 낮은 광고를 차단“해서 조금더 광고클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 광고 게제율 설정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 광고 게제율 설정

Google Adsense 홈페이지에 접속 후 광고 -> 광고 게제율로 들어갑니다.

보통 초기의 경우 총 100%에서 80~70%정도의 광고를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2
광고 비용을 최소화

하지만 누적된 글이 많고 광고가 많이 설정되어 있다면 5~60%의 광고게제율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광고단가와 수익의 연관성을 하단의 “실험 설정“을 통해 실제로 기존과 비교해서 수익이 더 증가하는지를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3

광고게재율을 설정시 하단의 “최적의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을 체크하면 따로 광고수익 및 단가를 확인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수익이 증가한 쪽으로 자동설정이 되어 편리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4

저는 기존의 100%광고 유효노출률에서 66%의 광노출로 변경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6

실제로 이에 대한 테스트를 몇 번 진행했으며 광고 게재를 적게 하느거보단 그냥 100% 하는게 수익을 증대시키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의 경우로서 텍스트시 광고게제율을 낮추는게 수익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번 테스트를 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광고로 인한 애드센스 광고단가 수익증가

애드센스 광고단가 CPC 올리는 방법 데이블 연동 5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는 방법

이에 대한 광고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반응형 광고로 인한 잠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정크기의 광고보다 반응형 광고의 경우 사용자 환경 및 잠재 수익을 극대화 해 기존 대비 45% 이상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2019년 기준의 수치로서 이 수치는 구글에서 계속 신경쓰는 광고방식으로 앞으로 더욱 좋아질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자동광고 광고수익 단가 상승하기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서는 최적의 위치를 사용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가 높이기 위해서는 최적의 위치를 사용합니다.

구글의 광고는 기본적으로 상단과 하단을 기본설정으로 합니다.

그 외에 자신의 임의의 위치에 광고는 많은 노하우가 필요로 하고 일일이 수정의 불편합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적용된 구글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위치를 광고를 설정하는 “자동광고“가 날이 갈수록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모바일 최적화 방식인 AMP가 적용되어 모바일 광고에서도 잠제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vs 데이블 수익 비교

애드센스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애드센스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실제로 데이블 광고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에 대해 비교를 해봤습니다.

상단의 광고를 기준으로 비교시 데이블의 광고는 애드센스에 비해 5배에서 최대 10배까지의 수익이 차이를 느꼈습니다.

그만큼 상단광고는 애드센스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단광고의 경우 광고종류에 따라서 애드센스의 광고단가가 0.3달러를 기준으로 데이블과 같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즉 CPC가 0.3달러가 이하라면 데이블이 더 이득이고 단가가 높다면 애드센스를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데이블광고 신청자격은 하루 방문자 3천명 이상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부분을 참고하세요

광고 마케팅 광고 SEO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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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esponses

  1. jeong man hwang 댓글:

    전 광고 게재율이 없네요 지금은 바뀐건가요????

  2. 지금 확인해보니 광고게재율은 사라지고 최적화탭으로 변경되었네요 광고게재율 자체가 광고주와 광고인 모두 윈윈하자는 취지였던만큼 별로 효과를 못본건지 최적화에서 다른 방식으로 수익을 늘리는 방법으로 변경되었네요

  1. 2022년 3월 31일

    […] 참고 : 티스토리 애드핏 광고설정방법 참고 : 애드센스 vs 데이블 광고수익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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