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나 애플에서 출시한 애플워치등을 통해 기록한 운동데이터를 구글의 피트니스 연동하거나 스트라바 앱을 통해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기본적으로 갤럭시워치에는 운동기록보다는 건강 “인바디, 수면측정, 칼로리 섭취”등을 주로보고 스트라바로는 마라톤, 달리기, 자전거 기록을 하기 때문에 각각의 이러한 데이터를 갤럭시워치 구글 피트니스로 통합하면 사용하기 편리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앱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삼성헬스 앱을 주로 사용하고 삼성헬스에서 구글피트니스나 스트라바 외 연동되지 않는 앱의 경우 헬스커넥트 앱을 통해 서브로 각각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구글피트니스 스트라바 연동 – 삼성헬스 동기화
노랗 목차
스마트워치인 애플의 애플워치나 삼성의 갤럭시워치등을 사용한다면 워치의 운동 “만보계나 수면측정 등 건강정보“를 구글 피트니스나 스트라바 연동해서 자전거 싸이클이나 수영, 걷기, 마라톤, 등산등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워치4는 삼성헬스 앱을 사용해서 구글 피트니스나 스트라바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헬스 갤럭시워치 걸음수 설정
삼성헬스 기능을 통해 갤럭시워치의 만보계 (걸음수)나 수면측정, 인바디 체중 / 체성분 등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스트라바나 구글 피트니스등에 연동해서 동기화합니다.
삼성헬스에 표시할 걸음수는 갤럭시워치를 통한 만보계 외에 휴대전화의 정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실행 후 설정 -> 삼성 계정과 동기화를 통해 동기화 안될 때는 수동으로 진행합니다.
헬스커넥트 – 갤럭시워치 구글 피트니스 연동
만약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기기가 있다면 삼성 커넥트를 설치합니다.
헬스 커넥트는 삼성앱을 다른 기능과 연동할 수 있는 앱으로서 삼성헬스나 구글피트니스, 스트라바 등과 연동할 수 있으며 아쉽게 가민 커넥트와는 아직도 연동이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삼성헬스 연결된 앱 및 서비슬르 통해 헬스 커넥트 설치해서 운동시간 및 운동거리, 소모된 칼로리 등 활동데이터를 다른 앱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갤럭시워치 스트라바 연동
스트라바의 경우 서비스 탭에서 Strava 앱과 동기화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피트니스의 운동은 프로필 -> 연결된 앱관리로 들어갑니다.
구글 피트니스의 운동 및 월경주기, 활동추적, 위치 GPS 정보를 활동에 허용해서 동기화할지 설정합니다.
삼성헬스 구글피트니스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연동연결된 기기를 통해 삼성 갤럭시워치나 애플 애플워치 그리고 핸드폰과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스트라바 연동
아이폰 및 아이패드등에서 스트라바 앱을 실행 후 기어마크를 선택해 스트라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서비스 링크를 눌러준 뒤 스트라바 데이터를 가민 커넥트나 구글피트니스로 연동되도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Google WearOS 및 삼성 갤럭시워치, 샤오미 Zeep, 즈위프트, 폴라, 순토등을 연동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연동하고 싶다면 아이폰으로 스트라바 앱을 실행 후 Apple Watch 권한을 수락해서 연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