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저전력 및 충전발열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방법과 함께 무선충전 시 발열이 발생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어메이지핏 GTS4 / GTR4 같은 경우는 배터리 사용타임이 긴데 빈해 워치류 “갤럭시워치 및 애플워치“의 경우 배터리 사용시간이 실제 사용 시 하루를 넘기기 힘들기 때문에 하루이상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는경우 배터리절약 및 저전력모드를 활성화하느것이 좋습니다.

보통 리튬이온이 들어간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등 배터리소모는 동일하게 추운겨울에 배터리소모가 커지기 때문에 갤럭시워치 또한 겨울철 배터리 소모가 더 빠르기 때문에 춥지 않게 사용하느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을 위해서는 AOD디스플레이 밝기와이파이, 블루투스, 문자메시지 알림등을 모드 꺼주느것이 좋으며 충전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비행기모드로 설정하느것이 좋습니다.

이는 갤럭시워치 무선충전 시 발열로 인해 알림이 뜨는경우에도 비행기모드로 설정하면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 절전모드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저전력 및 충전발열 1
갤럭시워치 배터리 절약 절전모드 10가지 기능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 후 실행 갤럭시워치 핸드폰 연동합니다.

워치설정 -> 배터리 선택합니다.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저전력 및 충전발열 2

현재 갤럭시워치5 배터리 75%로 23시간30분 사용이 가능하며 갤럭시워치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티 소모가 큰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절전모드 사용시 23시간 30분 -> 1일3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갤럭시워치 절전모드사용시 배터리 사용시간이 4시간정도 늘어납니다.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절전모드 10가지 기능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절전모드 사용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절전모드 사용

핸드폰 앱 외 갤럭시워치 자체에서도 절전모드 사용이 가능하며 절전모드 사용시 와이파이 사용이 불가능하며 총 10가지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1. 손목 올려켜기 기능 끄기
  2. AOD Always On Display “항상 디스플레이 켜기”끄기
  3. Wi-Fi 와이파이 끄기
  4. CPU 속도 제한
  5. 화면밝기 10% 줄이기
  6.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제한
  7. 백그라운드 위치확인 제한
  8. 백그라운드 동기화 제한
  9. 화면자동 꺼짐시간 15초 제한
  1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함

갤럭시워치5 AOD 설정끄기

갤럭시워치 AOD 설정 1
갤럭시워치4 AOD 설정 – 디스플레이가 꺼져있어도 보이는 기능 “Always On Display”

갤럭시워치5 AOD 설정 “Always On Display“는 항상 켜져있는 디스플레이로 배터리 소모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필요없다면 꺼주느것이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저전력 및 충전발열 16
디스플레이 밝기를 수동으로 낮게 설정

갤럭시웨어러블 앱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갤럭시워치 AOD 끄기 외에도 자동밝기 설정을 낮게 설정합니다.

그리고 손목올려켜기 및 터치로켜기, 화면자동꺼짐 시간, 터치민감도 등을 모두 꺼주느것이 좋습니다.

워치 화면밝기 및 GPS 비활성화

핸드폰 배터리를 가장 많이 먹는 이유가 디스플레이밝기와 소리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워치5 디스플레이 밝기도 어둡게 변경합니다.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저전력 및 충전발열 12

GPS 배터리 소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위치에서 사용중 및 정확도 높이기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게되면 더 이상 날씨정보 업데이트 되지 않지만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문자알림 및 전화알림 끄기

갤럭시웨어러블 앱을 통해 각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전화알림 설정끄기
갤럭시워치 전화알림 설정끄기

워치설정 -> 알림을 통해 휴대전화에서 알림을 무음으로 하더라도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해제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알람끄기 활성화 3

그 외에 카카오톡이나 스트라바, 소모임, 시계, 전화등 알림설정을 모두 해제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받기, 문자전송 및 알림 무음설정

웨어러블 앱 고급알림에서는 알림 시 화면을 키거나 알림 아이콘등을 비활성화 하면 배터리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알림해제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5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은 특히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카카오톡 앱에서 Wear OS 설정에서 카카오톡 사용을 해제합니다.

갤럭시워치5 개발자옵션 배터리최적화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저전력 및 충전발열 8

마지막으로 숨겨진 기능인 갤럭시워치 개발자옵션으로 들어가면 배터리최적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워치에서 필요없는 숨겨진 기능을 해제해 갤럭시워치5 배터리절약 및 배터리소모를 아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발열문제

삼성에서 제공하는 번들 정품충전기를 제외하고 국내 및 해외에서 판매하는 갤럭시워치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 시 발열이 꽤 높습니다.

갤럭시워치 무선충전 발열문제
갤럭시워치 무선충전 발열문제

이 문제는 옜날 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3, 그 이전에도 계속 반복되었던 문제인데 QC 및 규정 충전속도로 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무선충전 시 발열로 인해 알림이 계속 울립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입 시 들어있는 정품 무선충전기를 사용을 권장하고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3가지 방법

그리고 충전 시 발열이 심해진다면 갤럭시워치 비행기모드를 실행 후 충전합니다.

그리고 충전 시 정 가운데에 무선충전을 올려놓아야 발열이 그나마 줄어든다고 합니다.

모델충전 전압 (V)충전 시간 (약)
기어 S2 (Gear S2)5V약 2.5 ~ 3 시간
기어 S3 (Gear S3)5V약 2 ~ 2.5 시간
갤럭시 워치 (Galaxy Watch)5V약 2 ~ 2.5 시간
갤럭시 워치 액티브 (Galaxy Watch Active)5V약 1.5 ~ 2 시간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Galaxy Watch Active 2)5V약 1.5 ~ 2 시간
갤럭시 워치3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5
(Galaxy Watch)
5V약 1.5 ~ 2 시간

위의 표는 갤럭시워치의 일부 모델들의 충전 전압과 충전 시간을 대략적으로 보여주는데 충전 시간은 충전 상태, 사용 환경 등에 따라 실제 시간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의 모든 모델은 5V의 전압을 사용하여 충전되며 해당전압보다 높거나 불안정하다면 충전 시 발열이 발생하거나 배터리가 부풀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충전전압을 잘 체크하느것이 좋습니다.

충전 시간은 0%에서 100% 완전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은 보통 1.5~3 시간 정도이며, 모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충전시간은 충전기의 상태, 배터리 용량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실제 충전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