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핸드폰 루팅 – 장점 및 단점 벽돌 초기화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샤오미 홍미노트 루팅방법으로서 샤오미 핸드폰인  샤오미 미패드5, 레드미K50, 미믹스 폴드2, 레드미10A, 샤오미12라이트, 샤오미12프로, 포코폰 C40, 샤오미125 울트라, 샤오미12S, 홍미노트11 프로4G. 블랙샤크4 프로, 홍미노트11 프로,홍미노트11S, 홍미 K40,, K30, 홍미10, 포코폰, 미믹스, 미맥스 등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 Miui 운영체제 기준으로 핸드폰 루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삼성 갤럭시나 샤오미 홍미노트, 포코폰, 미노트 등 기본적인 기능 외에 다양한 커스텀 기능으로 새로운 글로벌롬을 설치하거나 배터리 성능 및 시스템용량 늘리기, GPU 그래픽카드 오버쿨럭 등을 위해서 루팅이라는 기능 “아이폰 탈옥“이라고 하게 되는데 이렇게 루팅을 하게 되면 시스템 성능을 판매 시 권장성능보다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보안에 취약해지는 단점이 있으며 간혹 핸드폰 루팅 중 벽돌 “먹통”형상이 발생될 수 있는데 루팅 중 핸드폰이 벽돌이 된다면 공장초기화를 통해 강제로 리셋을 해서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복원해야합니다.

참고 : 아이폰 탈옥 – iOS11 ~ 14.3 unCover v6.1.1 PC버전

컴퓨터 연결없이 아이폰 탈옥방법 – Electra1131

핸드폰 루팅 장점 및 단점

핸드폰 루팅이란 유닉스 계열 시스템에서 루트권한을 가지면 시스템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느것을 말하며 이렇게 핸드폰의 루트권한을 마음대로 시스템을 변경하다보면 시스템이 엉망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기기의 제작사나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는 출시 때부터 루트 권한을 막아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 루팅 장점 및 단점

이 때 원래 허가되지 않은 기기에서 루트 계정 권한을 취득하는 것을 루팅이라고 하며 제품을 설계 시 기기 스펙과 실제 사용되는 스펙이 다른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보안상 설정된 리미트를 해제해 성능을 높이느것이 루팅의 장점이면서 자칫 잘못된 설정으로 기기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 문제점이 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또한 처음 핸드폰을 구입 시 루트권한을 막아 놓기 때문에 핸드폰의 시스템을 폭넓게 커스터마이징이 하기위해서는 루팅이 필요하며 루팅을 하게되면 제품 구매시에 일반적으로 허용하지 않은 수정권한을 획득한다는 점에서는 핸드폰 루팅과 비슷하지만, 애플의 iOS 기반인 아이패드, 아이폰의 경우에는 루트권한을 획득하지 않고서도 일부 시스템 화일을 조작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의 루트권한이 없이도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아이폰의 iOS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을 일정한 속박에서 벗어났다는 의미에서 그냥 “탈옥”이라고 부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루팅 장점

  • 커스텀롬 설치 :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Android 운영체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지원이 종료된 갤럭시 S3에 안드로이드 9.0 pie 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루트 권한이 필요한 앱들 사용: 시스템 수정 관련된 앱들을 설치해 안드로이드를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게 되며, 기존에 사용할 수 없던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사용하게 될수 있습니다 
  • 기본 설치 앱(통신사 관련 앱) 삭제: 휴대폰 구매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U+, KT 맴버쉽, 삼성 헬스, 지메일 등)을 삭제할 수 있게 됩니다. 
  • 용량 늘리기: 기본 내장 메모리가 적어 앱을 더 이상 설치할 수 없을 때, 외장 메모리(Sd card)로 앱을 그대로 이동시켜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성능 향상: Magisk의 모듈, Greenify로 시스템 차원의 더욱 근본적인 배터리 성능 향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FDE.AI 라는 어플을 통해 내 스마트폰에 AI를 설치하여 커널,성능,배터리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 파일 접근: 말 그대로 시스템 파일을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Build.prop 파일로 기기 모델명을 바꿀 수도 있고, 잊어버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 PU 트윅: CPU 오버클럭을 통해 게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핸드폰 루팅 탈옥 단점

  • 보안상의 문제점: 루팅을 하면 시스템이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자 수준에 따라 오히려 루팅을 통해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며 삼성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삼성페이등 결제시스템 및 은행앱등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만약 이러한 은행 금융앱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개인정보 유출 및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하지 않느것을 추천합니다.
  • 시스템 불안정 : 핸드폰 루팅을 잘못 하면 한번 실수로 스마트폰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명 “벽돌폰”으로 부르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왕초보의 경우에는 호기심에서 루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루팅에는 많은 사전지식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 무상수리 서비스의 거부 : 핸드폰을 루팅 후 벽돌이 되거나 고장이 난 경우 무상 AS가 불가능하며 심지어 구입한지 1달이 채 지나지 않더라도 핸드폰을 루팅을 했다는것이 발각되면 바로 무상AS가 불가능해지며 심지어 일부 제조사는 유상AS마저 거부하기도 합니다.
  • 휴대폰 수명단축 : 루트권에 대한 지식이 없는 유저가 처음에는 폰트나 알림 음을 바꾸는 수명에 영향이 없는 소극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하다가 갈수록 오버클럭같은 행위를 위험성조차 숙지하지 않고 시도하는 등 말 그대로 휴대폰을 혹사한다면 하드웨어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자동 업데이트 불가능 : 구글이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자동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루트 권한이 소멸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업데이트 버전의 루팅 버전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샤오미 핸드폰 홍미노트 Magisk 설치

본 내용은 샤오미 홍미노9s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샤오미 Miui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미패드, 레드미K50, 미믹스 폴드2, 레드미10A, 샤오미12라이트, 샤오미12프로, 포코폰 C40, 샤오미125 울트라, 샤오미12S, 홍미노트11 프로4G. 블랙샤크4 프로, 홍미노트11 프로,홍미노트11S, 홍미 K40,, K30, 홍미10, 포코폰, 미믹스, 미맥스 등등 모든 기종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샤오미 핸드폰 루팅을 하기 전 개발자옵션 활성화 해서 부팅로더 언락해제 및 TWRP 설치 후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패드 글로벌롬 설치 루팅 TWRP 언락해제

샤오미 홍미노트 부트로더 언락 잠금해제 방법 – 루팅
샤오미 홍미노트 핸드폰 루팅 및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1

위 2가지가 모두 설치되어 있다면 Magisk 접속 후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해야 합니다.

 MIUI 12.5(안드로이드 11)일 경우, TWRP에서 데이터 복호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OrangeFox, PBRP가 지원되는 경우 우선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핸드폰 루팅을 할 샤오미 핸드폰으로 위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핸드폰 루팅 및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2

Latest Release로 표시된 최상단 버전의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파일확장자를 ZIP로 변경하고 핸드폰을 종료 후 볼륨키 상 + 전원버튼 5초이상 눌러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핸드폰 루팅 및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3

커스텀 리버버리 모드에서 Magisk.zip파일을 설치하고 재부팅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핸드폰 루팅 및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5

핸드폰이 부팅되면 앞서 설치했던 Magisk 앱을 실행합니다.

왼쪽 스크린샷처럼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 또는 앱이 실행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Magisk 앱에서 설치됨 옆에 버전이 뜨면 제대로 루팅설치가 완료됩니다.

샤오미  핸드폰 루팅 후 감지 우회방법

샤오미 홍미노트 핸드폰 루팅 및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6

갤럭시나 샤오미, 아이폰등 핸드폰 루팅 하게 되면 보안에 취약해지며 금융 은행앱 설치등이 불가능한데 이 경우 루팅우회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루팅을 한것을 우회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Magisk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MagiskHide를 사용 설정하고, Hide the Magisk app을 눌러, 팝업이 뜨면 다 확인을 누릅니다.
  3. 두 번째 탭의 MagiskHide 메뉴에 들어간 뒤 루팅감지를 우회할 앱을 체크하면 핸드폰 루팅 감지우회가 완료됩니다.

루팅이 더이상 필요없어진다면 루팅을 해제하거나 루팅 시 벽돌이 되었다면 강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참고 : 샤오미 핸드폰 공장초기화 – 미믹스 홍미노트 포코폰 백업 복원

참고 : 해외직구 샤오미 한국 정식수리 워런티 AS 가능할까?

샤오미 홍미노트9s 개봉 백업 및 공장초기화

3 thoughts on “샤오미 핸드폰 루팅 – 장점 및 단점 벽돌 초기화 은행앱 설치 우회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