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끄기 안오게 설정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애플의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은 전세계적으로 시작해 국가 및 시,구,동 단위로 위급상황에 대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종류 3가지 위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위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차단 끄기설정

이렇게 설정을 하게 되면 재난발생시 GPS기반으로 각 위치에 있다면 각 관할지역을 통해 위험사항을 최대한 공유하고 전달받을 수 있는 알림서비스로서 재난문자는 대표적으로 위급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3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이때 긴급재난문자로 현재 일어나는 위협효소를 받느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끄기 안오게 설정

그 외에도 태풍이나 지진등 위험한 상황을 바로 알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알림을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알림이 회사생활에서 미팅을 하거나 조용한 장소에서는 긴급재난문자를 잠시 비활성화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아이폰 알림 설정
아이폰 설정 – 알림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하기 위해서는 앱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목록 중 “알림“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활성화 설정 한국 공공 경보 수신설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활성화 설정 한국 공공 경보 수신설정

알림 목록중 쭈욱 내리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항목에서 “긴급재난문자“기능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 긴급재난문자: 전쟁, 지진, 쓰나미 등이 났을 때 발송되며 재난문자입니다.
  • 공공 안전 경보: “코로나19 확진자 안내, 폭염주의보, 미세먼지 조치 발령” 등 위의 상황보다는 덜 긴급할 때에 발송됩니다.
    • 이 문자가 왔을 때의 알림 소리는 평소 아이폰의 설정을 따라갑니다(메시지 수신음, 볼륨 등).

요즘 아이폰 펌웨어가 13.4가 배포되기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아이폰에 경보음이 너무 많이 울렸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업데이트 된 13.4버전부터는 알림남용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현재와 같이 전세계가 긴급한 상황에서는 모두 공공 안정 경보설정을 체크해 두시길 바랍니다.

원래 안드로이드의 갤럭시 같은 경우는 이런 설정이 사전에 가능했느데 애플이 이런 대응을 너무 늦게 한 탓이 있느거 같습니다.

이를 통해 나라에서 전달되는 위급문자를 제한할 수 있지만 이는 추천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시에만 잠시 사용 하는것을 추천하며 미국의 이동통신을 사용하거나 미국에서 로밍을 하는 경우 미국에서 진행하는 긴급재난 문자를 받거나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셀룰러 설정변경 모바일데이터 종류

미국 긴급재난문자 설정

아이폰 긴급 재난문자 차단 끄기
  • 아이폰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1. 아이폰 긴급재난문자를 활성화를 원한다면
      1. 5005*25371#
      2.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3. Test alerts enabled (테스트 경보가 활성화되었습니다)
      4. 알림 메시지를 받고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2. 아이폰 긴급재난문자를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1. 5005*25370#
      2.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릅니다.
      3. Test alerts disabled (테스트 경보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4. 알림 메시지를 받고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아이폰 참고

애플 2020년 출시정보

4 thoughts on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끄기 안오게 설정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