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에서 출시한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IOS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의 기반의 갤럭시 공장초기화와 같이 애플제품에서도 아이폰 DFU 초기화 통해 처음 구입했을때 상태로 만드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도 설정을 통해 공장초기화가 가능하지만 만약 아이폰이 루팅을 통해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이폰 DFU 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으로 제대로 아이패드나 아이폰 전원을 눌러도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거나 앱 실행등이 되지 않는 경우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릴때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이폰 공장초기화는 핸드폰 내부에 있는 찌꺼기 파일까지 깨끗하게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문제가 있는 파일이 있다면 해당기능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며 그런경우 DFU 초기화를 통해 포맷을 하고 복구를 진행한다면 핸드폰 내부에 있는 찌꺼기까지 모두 제거되기 때문에 해당방법을 더욱 추천합니다.
아이폰 DFU 초기화 가능 기종
노랗 목차

현재 출시된 아이폰1,아이폰2,아이폰3,아이폰4,아이폰5,아이폰6,아이폰7,아이폰8,아이폰X,아이폰11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맥북 OSX 운영체제나나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PC에 아이튠즈만 설치되어 있다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DFU 초기화를 하기전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을 한 다음 진행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DFU 초기화 따라하기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DFU 초기화

-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 USB 케이블을 아이폰 & 아이패드를 연결합니다.
-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 전원을 종료합니다.

- 전원이 꺼지면서 애플로고가 사라지면 슬립버튼은 떼고 홈버튼을 10초정도 눌러줍니다.
- 아이폰이 부팅되면서 아이폰과 연결된 PC에서 복원모드가 실행됩니다.
- 연결된 PC에서는 복원모드에서 아이폰이 발견됬다고 하면 아이튠즈와 함께 사용하기 전에 이 아이폰을 복원이 진행됩니다.
- 사용자의 아이폰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되었고 재시동 됩니다.
- 아이폰을 연결상태로 두고 아이폰이 재부팅 된 후에는 아이튠즈의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 이상 아이폰 DFU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3 thoughts on “애플 아이폰 DFU 초기화 완벽한 복구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