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설정 – 검색노출 및 스키마

Rank Math SEO 플러그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으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 SEO의 기능 중에서는 키워드 최적화, 내부 링크 구성, XML 사이트맵 생성, 소셜 미디어 공유 기능, 미리보기 기능 등이 있습니다. 또한 Rank Math SEO Google AnalyticsGoogle Search Console과 같은 도구와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검색어 분석 및 검색 엔진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검색엔진최적화 SEO 글쓰기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설정 검색노출 및 스키마 2

Rank Math SEO의 특장점은 AI (인공지능) 플러그인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키워드 추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를 분석하여 해당 키워드의 경쟁도 및 유사한 키워드를 추천해줍니다. 또한 Rank Math SEO는 워드프레스 전용 플러그인으로써 워드프레스의 기본 설정과 원활한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마지막으로, Rank Math SEO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강력한 SEO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유료 플러그인보다 경제적이고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명칭 및 검색노출  등록방법

노랗 목차

검색엔진 종류검색엔진 등록
구글 검색엔진 등록구글 서치콘솔
구글 방문자 분석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검색엔진 등록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방문자 분석네이버 애널리틱스
다음 검색엔진 등록다음 웹마스터도구
줌 검색엔진 등록Zum 웹마스터도구
빙 검색엔진 등록Bing 웹마스터도구
바이두 검색엔진 등록baidu
인터넷 검색엔진 별 웹사이트 등록

이렇게 카테고리와 태그 항목이 사이트맵을 생성하지 않으면 네이버나 구글, 다음 , 줌, 빙 등 각 검색엔진에서 색인 수가 급감하면서 본래 글만 노출될 수 있도록 변경하며 이때 사이트맵을 삭제 후 다시 등록을 통해 워드프레스 사용자라면 Rank Math SEO를 이용하여 강력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 SEO 설정방법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설정 검색노출 및 스키마 4

기본적으로 검색엔진에서 노출되지 않길 바라는 태그와 카테고리, Archives 페이지Noindex로 설정하고, 사이트맵을 만들지 않으면 됩니다. Rank Math SEO 플러그인에서는 링크 항목에서 스트랩 카테고리 베이스와 첨부파일 페이지에 대한 리디렉션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미지에 누락된 ALT 속성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참고 : 구글 서치콘솔 – 구글검색 누락 색인요청 및 속도개선

게시물 크기는 1200 x 630px로 권장되며,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 홈페이지 제목의 형식을 이름과 발췌 등으로 조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 형식 아카이브 “Archive Titles“의 이름 조합과 형식에 대한 아카이브 로봇 정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oindex 페이지 설정으로 중복 콘텐츠 급증 방지아카이브 검색 결과 중 Page/1, Page/2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유형에서는 글과 페이지에 대한 스키마 유형을 통해 구조화할 수 있으며, 표제와 페이지 정보에 대해서는 검색엔진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차단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설정 검색노출 및 스키마 33

마지막으로, 카테고리와 태그 검색 결과를 비활성화하면 본문의 글보다 더 상위에 표시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엔진 색인 수를 줄이고, 본문의 글이 더 높은 검색 순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설정 검색노출 및 스키마 27

그 외에도 사이트맵 외에도 Robots.txt 수정하거나 .Htaccess 수정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잘못 수정 시 홈페이지 접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정 시 주의를 해야합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설정 검색노출 및 스키마 1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으로 Rank Math SEO와 함께 Yoast SEO 플러그인도 사용해보는것을 권장하며 자세한 Rank Math 설정을 보고 싶다면 워드프레스 SEO 인터넷 검색엔진 최적화 – RANK MAT 참고하세요

참고 : 워드프레스 Rank Math vs Yoast SEO 장단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