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단축어

유튜브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영상을 제공하며 아이패드나 아이폰 단축어 기능을 사용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유튜브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재생할 수 있는등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저장 단축어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우선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위해서는 ios 운영체제가 ios 14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공식적으로는 아이폰의 Pip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며 이는 현재로서는 넷플릭스만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지만 유튜브 앱은 사파리 앱을 통해서 백그라운드 화면분활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pip 단축어를 이용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PIP 단축어 설치

  1. 우선 아이폰의 단축어앱을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2. 그리고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를 눌러 허용해줍니다.
  3. 다음 YouTube PiP 단축어를 추가해줍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방법

  1. 신뢰하지 않은 단축어를 허용 후 YouTube PiP 단축키 가져오기를 눌러줍니다.
  2. 이후 앱스토어에서 Scriptable 앱을 검색해서 추가로 설치를 해줍니다.
  3. 설치 완료 후 Scriptable 앱을 한번 실행해줍니다.
  4. 그 이유는 유튜브 PIP 단축어와 Scriptable이 서로 인식되게 하기 위함으로 Youtube 앱을 실행해서 백그라운드 재생하고자하는 영상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PIP 단축어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1

  1. 그리고 유튜브 영상을 공유버튼을 누른다음 더보기 선택하면 Youtube Pip항목을 선택합니다.
  2. 앞서 설치한 스크립트를 통해 접근 허용을 수락합니다.
  3. 그럼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상태로 화면이 분활되어 재생이 됩니다.

단축어 없이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아이폰 PIP 모드기 지원
아이폰 PIP 모드기 지원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는 조만간 유튜브앱에서 PIP 모드기 지원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그렇게 되면 별도의 아이폰 단축어 없이 사용이 가능할것으로 보이며 이번 iOS14에서는 아이폰6s까지 지원하며 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 에어2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상 애플의 아이패드 및 아이폰 윹브 백그라운드 재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