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6가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삼성의 갤럭시워치5는 기존의 갤럭시워치4와 동일한 40mm와 44mm 2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갤럭시워치5 프로의 경우 45mm 사이즈가 추가로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되었으며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후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앱 16가지갤럭시워치 앱설정 초기화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갤럭시워치5 갤럭시워치4, 워치3, 워치2, 워치1 뿐만 아니라 갤럭시 액티브2, 갤럭시기어2 등 다른 갤럭시 핸드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5 비교 성능 기능 차이점

갤럭시워치5 출시일 체온측정 커진 배터리 8월 출시

기존에 갤럭시워치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과 함께 높은 배터리 성능과 함께 온도측정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USB-C타입을 통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차이점이 있으며 갤럭시워치5 구입 후 핸드폰 연동 및 카카오톡 설치부터 날씨 앱 업데이터, 블루투스, 와이파이 연결, 삼성헬스모니터 설치 후 혈압측정 ECG, 워치페이스 변경, 심박수 측정 및 혈압계 보정, 수면측정 코골이 녹음, 사고 낙상 SOS, 터치불량 및 개발자 옵션 활성화, 갤럭시워치 초기화, AOD 켜기 끄기 등 다양한 옵션 설정 및 워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류모델명
갤럭시워치갤럭시워치1, 갤럭시워치2, 갤럭시워치3, 갤럭시워치4갤럭시워치5, 갤럭시워치6
갤럭시워치 액티브갤럭시워치 액티브1,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갤럭시핏갤럭시핏1, 갤럭시핏2

갤럭시워치5 구입 후 필수설치앱

  • Galaxy Wearable
    •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워치5앱의 화면 및 배터리 간단한 설정 앱설치가 가능합니다.
  • Samsung Health
    • 삼성헬스를 통해 수면 측정 및 인바디, sp02 등 다양한 건강측정, 체온 측정 등이 가능합니다.
  • Samsung Health Monitor
    • 혈압 측정 ECG 및 SP02 측정
    • 구글스토어가 아닌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

삼성 헬스 모니터는 삼성핸드폰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z플립, 폴드, 갤럭시a, 등 갤럭시 핸드폰에만 설치가 가능하며 샤오미 홍미노트, 미믹스, 미맥스나 구글 픽셀폰등을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참고 : LG폰, 구글 픽셀폰, 샤오미 삼성헬스모니터 설치 – 갤럭시워치4

만약 LG 핸드폰이나 샤오미 등 갤럭시 가 아닌 핸드폰에 삼성헬스모니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개발자옵션을 통해 강제로 설치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갤럭시워치5 무상 보증기간 및 워런티 수리

갤럭시워치5 무상수리 워런티 AS 제품보증서 1

갤럭시워치5 파트는 스피커와 마이크의 위치로 전화통화 및 수면측정 시 코골이 등을 측정됩니다.

그 외 전원 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 프레셔 벤트, 광학 심박 센서등이 있으며 이 부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갤럭시워치 정품등록
갤럭시워치5 정ㅍ무등록

갤럭시워치1 ~ 갤럭시워치5의 제품보증은 1년이며 부품 보유기간은 4년입니다.

삼성 갤럭시 정품등록 – 핸드폰, 워치, 버즈, 보증기간 조회
갤럭시워치5 무상수리 워런티 AS 제품보증서 3
제품 전자파 흡수율은 1.0cm 이격된 상태에서 평가 적합판정을 받았습니다.

제품을 구입 후 고장이 발생하면 구입처 또는 1588-3366으로 전화하며 지정된 협력사로부터 피해보상을 7일이내 통보는 14일에 가능하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5 구입 후 제품 불량 및 하자가 있다면 빠르게 확인하여 보상 및 워런티 / 수리 등 A/S 절차를 진행하느것이 좋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88 – 3366

고객 불편 삼상 전화번호 : 02-541-3000 / 080-022-3000

제품 A/S 문의 시 제품모델명 및 고장상태, 연락처등을 알려줍니다.
갤럭시워치 제품보증서
갤럭시워치 제품보증서

갤럭시워치5 제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고장이 난 경우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여기서 기본적으로 발열로 인한 무상서비스는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무선충전 시 꼭 정품충전기를 사용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에서 구입한 비정품 갤럭시워치 충전기는 사용 시 화면 떨림 및 발열 등 문제가 있는 것이 확인되어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갤럭시워치 무선충전 충전기 배터리공유

Galaxy Watch5는 10W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는 Galaxy Watch4 충전속도보다 두 배 빠르며 충전 시 30분 만에 배터리를 45%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5

갤럭시워치5는 동봉된 정품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6

기타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정기로는 충전이 불가능하며 정품이 아닌 충전기로 충전 시 발열 및 고장의 원인이 되며 정품 충전기가 아닌 제품으로 갤럭시워치 충전 후 고장이 나면 무상워런티 무료 A/S 제외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8

갤럭시S, 갤럭시노트, 갤럭시Z 플립 / 폴드 등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 핸드폰이라면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을 통해 핸드폰으로 갤럭시워치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무선충전 배터리공유 14

이때 핸드폰 정 중앙에 잘 위치해야 하고 생각보다 핸드폰을 통한 갤럭시워치 무선충전 배터리공유는 효율이 높진 않기 대문에 잠깐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하느것을 권장합니다.

갤럭시워치 핸드폰 연결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페어링방법

갤럭시워치5 개봉 핸드폰 연동 페어링 설정 3

갤럭시워치를 핸드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전원버튼을 눌러 켜줍니다.

갤럭시워치5 우측상단 버튼을 꾹 눌러 전원을 켜줍니다.

갤럭시워치5 개봉 핸드폰 연동 페어링 설정 4
한국어, 영어, 일본어, 불어 등등 언어설정

첫 부팅 후 언어선택이 가능하며 한국어로 설정합니다.

이후 핸드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해서 연동해야 하기 때문에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할 수 없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 iOS 운영체제는 갤럭시 워치와 연동이 불가능하며 앱 이름에는 갤럭시 기어로 표시되지만 무시합니다

보안설정 및 기본 플러그인 설치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Galaxy Wearable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Galaxy Wearable

기본적인 갤럭시워치 설정이 완료되며 이후 핸드폰 앱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갤럭시워치 업데이트 및 워치페이스 변경, 배터리 잔량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갤워치 부팅 및 설정 완료 후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갤럭시워치5 블루투스로 연결 후 기기확인을 위해서 갤럭시워치에 있는 보안키를 확인 후 입력합니다.

갤럭시워치5 개봉 핸드폰 연동 페어링 설정 7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동기화
  1. 이것으로 핸드폰과 갤럭시워치 연결이 완료되어 블루투스로 페어링이 됩니다.
  2. 자동으로 갤럭시워치5 플러그인도 설치되는데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합니다.
  3. 이후 갤럭시워치5 핸드폰에 있는 정보를 서로 구글계정 동기화합니다.
  4. 갤럭시워치5 핸드폰 동기화를 진행하면서 보호필름을 부착합니다.

전화걸기 및 전화받기

기본적으로 갤럭시워치를 핸드폰에 연결했다면 핸드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갤럭시워치로 전화를 받거나 전화를 거절 할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도 확인하고 문자메시지 답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블루투스 모델 전화걸기 앱
갤럭시워치5 블루투스 모델 전화걸기 앱

갤럭시워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핑하면 기본적으로 갤럭시워치에 설치되는 앱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아이콘을 통해 갤럭시워치 블루투스 모델도 핸드폰 연결되어 있다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전화받기 알림설정 5

전화번호를 따로 입력해도 되고 전화번호부에 있는 목록에서 찾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전화받기 알림설정 6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및 전화받기

전화가 걸려오면 갤럭시워치에서 전화받기 및 거절이 가능하며 이때 갤럭시워치 전화알림을 벨소리나 무음, 진동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및 전화받기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및 문자메시지 전송

핸드폰에 등록된 전화번호는 갤럭시워치로 전화를 걸거나 바로 문자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전화받기 알림설정 10

단 갤럭시워치는 터치감이 나쁘진 않지만 액정이 작기 때문에 키패드를 사용해서 전화번호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있고 이동 중에는 빅스비를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 통해 전화거는것을 추천합니다.

벨소리 및 알림 진동 끄기 설정
벨소리 및 알림 진동 끄기 설정

갤럭시워치5 알림 및 알람 벨소리 무음등은 핸드폰앱 갤럭시웨어러블 앱을 통해 알림설정이 가능하며 핸드폰 사용 중에는 갤럭시워치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하느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재난문자나 전화알림, 문자메시지 알림등을 워치에서 울리도록 하거나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워치페이스 화면변경

갤럭시워치5 워치페이스 변경 1

핸드폰 앱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해서 갤럭시워치 시계화면을 변경하거나 앱스화면, 타일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로 들어가면 갤럭시워치에 카카오톡이나 날씨, 구글, 피트니스, 스트라바, 멜론 등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개봉 핸드폰 연동 페어링 설정 11

시계화면으로 들어가면 워치페이스 디자인에 따라 각각의 화면에 넣을 수 있는 갯수가 달라집니다.

갤럭시워치5 개봉 핸드폰 연동 페어링 설정 10
갤럭시워치5 핸드폰 워치페이스 변경

갤럭시워치5 핸드폰 워치페이스 변경을 위해서 각각의 화면에 기압계, 리마인트, 미디어 컨트롤러, 배터리 잔량, 전화, 최급사용한 앱, 캘린더 등 원하는 앱을 각각의 컴플리케이션에 넣어줍니다.

삼성헬스 앱 설치 및 실행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는 갤럭시워치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삼성헬스 설치 핸드폰 워치 연동

Miui나 갤럭시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이라면 모두 삼성헬스 앱을 설치해서 갤럭시워치와 연동합니다.

삼성헬스 2단계 인증
갤럭시워치5 핸드폰 2단계 인증설정

보안을 위해 갤럭시 2단계 인증 설정을 위해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전화번호로 백업 코드를 받습니다.

삼성헬스를 사용 시 워치 분실 등을 이유로 갤럭시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백업 코드를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워치 인바디 측정
갤럭시워치5 인바디 측정

워치5 통해 손가락 2개를 통해 인바디 (체성분) 및 심박수, 스트레스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체중은 수동으로 입력 후 인바디 측정 시 골격근량, 체지방량, 체지방율, BMI, 체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삼성헬스 앱을 설치하면 워치에서 입력하는 정보가 바로 바로 핸드폰 앱으로 전송되어 동기화 됩니다.
  • 걸음수 (만보기) 및 운동기록, 음식 섭취 칼로리 , 수면측정, 인바디, 심박수, 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4

피트니스를 통해 다양한 운동을 워치5를 착용한 채 운동을 하면 다양한 운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수면측정 코골이 및 혈중산소농도

갤럭시워치5 수면측정 코골이 및 혈중산소농도 1

갤럭시워치를 통해 잠을 자는동안 수면측정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면 중 깬 시간이나 램수면, 얉은수면, 깊은수면을 측정해 수면 점수를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평소 잠을 자도 피곤하거나 수면시간이 불규칙적이라면 갤럭시워치를 통해 수면질을 높일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으며 코골이 외에도 수면 중 혈중산소농도 “SP02″를 자동으로 측정 해 수면 중 산소농도가 부족해지느것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소농도가 떨어진다고 별도의 알림이 울리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산소농도가 부족한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워치5 수면측정 코골이 및 혈중산소농도 2

그 외에도 평소 코를 고는 경우라면 코골이 감지를 통해 자는 동안 코를 고는 시간 및 코골이 녹음을 통해 코를 골면 자동으로 녹음이 됩니다.

갤럭시워치5 수면측정 코골이 및 혈중산소농도 3

코골이 감지를 제대로 측정하기 위해서는 워치를 수면 중 가까이 위치하느것이 좋으며 별도의 수면을 돞는 Sleep Cycle을 추천하지만 별도로 유료버전 앱을 사용하기에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갤럭시워치5 수면측정 코골이 및 혈중산소농도 4

이러한 수면측정 결과는 앱 뿐만 아니라 갤럭시워치5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날씨 앱 설치 및 측정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1

갤럭시 워치에서 날씨 측정이 안된다고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날씨 측정을 위해서는 갤럭시워치5 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합니다.

우선 앱을 설치 및 추가하기 위해서는 워치의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를 설정합니다.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3

구글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2

여러가지 날씨 앱이 있는데 AccuWeather 라이브 기상 레이더 앱을 저는 사용합니다.

갤럭시워치 구글 피트니스 설치 앱 추가
갤럭시워치 구글 피트니스 설치 앱 추가

그 외에 스트라바 앱이나 카메라 원격 촬영을 원하는 경우 Camera One : Wear OS Galaxy Watch 앱을 설치하면 워치로 핸드폰 사진을 원격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원격 리모컨 촬영

핸드폰 카메라를 갤럭시워치를 통해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원격 리모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mera One : Wear OS Galasxy Watch
카메라 원격촬영 Camera One : Wear OS Galasxy Watch

대표적으로 Camera One : Wear OS Galasxy Watch를 설치하면 갤럭시워치를 통해 원격으로 핸드폰 카메라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카메라 원격 리모컨 촬영 타이머 3

Camera One : Wear OS Galasxy Watch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Wrist Camera 앱도 추천합니다.

갤럭시워치 카메라 촬영을 위해서는 핸드폰 연동을 위해 핸드폰과 갤럭시워치 모두 동일한 카메라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Wrist Camera 앱 카메라 원격촬영 리모컨 화면
Wrist Camera 앱 카메라 원격촬영 리모컨 화면

이후 갤럭시워치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핸드폰의 카메라 화면이 갤럭시워치 화면에 표시되고 원격으로 사진촬영 및 동영상 녹화, 셀프카메라 타이머, 카메라 밝기 노출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4 개봉 및 핸드폰 연동 114
Camera One : Wear OS Galasxy Watch

UI는 Camera One : Wear OS Galasxy Watch 조금 더 깔끔한 편이고 디스플레이로 확인하면서 음성 및 동영상 사진등을 원격으로 촬영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및 알림설정

추가로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앱을 설치해서 핸드폰에서 울리는 카카오톡 알람을 워치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3 1

갤럭시워치에서 카카오톡 설치방법은 워치를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핑 하면 앱 목록이 실행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알람끄기 활성화 10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 후 앱 검색을 카카오톡으로 검색합니다.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5

이후 카카오톡 설치 완료 후 단독으로 실행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배터리 및 백그라운드 끄기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알람끄기 활성화 2

카카오톡 앱이 워치 앱 맨 밑에 있는 게 싫다면 갤럭시웨어러블 앱 -> 앱스화면에서 워치 앱스화면 위치를 변경해줍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알람끄기 활성화 15

이후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이 워치로도 울리고 간단한 답장은 키패드로 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음성이나 이모티콘으로 답장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활성화 1 1

카카오톡 알림을 활성화하거나 끄고 싶다면 아래 설정을 끄거나 켜줍니다.

카카오톡 설정 -> 기타 -> Wear OS 설정 -> Wear OS 카카오톡 사용

참고 :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전화 알림끄기 설정

카카오톡 배터리가 많이 소모돼 거거나 백그라운드 실행을 끄고 싶다면 핸드폰 앱 설정에서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변경합니다.

갤럭시워치5 카카오톡 설치 알람끄기 활성화 3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을 끄고 싶다면 갤럭시웨어러블 앱 -> 알림 ->카카오톡 알림을 꺼주거나 무음으로 변경합니다.

그 외에도 알림 소리 나 진동 패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활성화 2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알림이 거슬린다면 카카오톡 자체에서 필요없는 채팅방 알림을 켜주고 알림설정에서 알림 켠 채팅방만 알림이 울리도록 설정합니다.

갤럭시워치 카카오톡 알림끄기 활성화 3

추가로 멘션알림에서 일반채팅 및 오픈채팅 알림에 대해 각각 알림설정과 함께 방해금지시간대를 설정해서 자는 시간에는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합니다.

이는 갤럭시워치5 설정에서도 취침모드 설정을 함께 설정합니다.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활성화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1 1
갤럭시워치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NFC 켜기

갤럭시워치5 네트워크 와이파이 인터넷 블루투스, NFC 3가지를 지원하며 모든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커지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필한 기능만 사용합니다.

저는 와이파이는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대부분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만 사용합니다.

갤럭시워치5 와이파이 블루투스 날씨 카카오톡 앱 설치 6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NFC 통해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AOD 설정은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절전모드 사용을 권장하며 이 경우 이러한 기능은 모두 자동 비활성화 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와이파이 블루투스 NFC 연결 – 교통카드 티머니 등록

AOD 설정 – Always On Display

갤럭시워치 디스플레이 설정

워치설정 -> 디스플레이

갤럭시워치 AOD 끄기 켜기 설정 6

그 외에도 갤럭시워치에서 바로 AOD “Always On Display“를 키거나 끌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AOD 상태
갤럭시워치 AOD 상태

갤럭시워치5에서는 AOD 기능을 지원하며 Always On Display라고 하여 저전력으로 항상 디스플레이가 켜져있는 기능으로 손목을 들어올리지 않아도 항상 보이는 시계를 원한다면 AOD 켜주면 좋지만 배터리 소모가 걱정된다면 비활성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갤럭시워치 절전모드
갤럭시워치 절전모드

간혹 AOD 켜지지 않는다면 갤럭시워치 절전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갤럭시워치 AOD 설정 끄기 켜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는 자동밝기 설정 외에도 손목 올려켜기, 터치로켜기, 터치 민감도 (장갑 사용 시 터치 감도를 상승) 충전정보 배터리 잔량 표시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AOD 설정 켜기 끄기 – 절전모드 손목 들어올리기

사고감지 SOS 자동문자 연락설정

요즘 스포츠 및 고령자들의 낙상등에 대한 사고가 잇따르면서 스마트워치를 통한 사고감지를 통한 등록된 번호로 자동으로 SOS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격한 스포츠를 즐기거나 학교폭력 학생, 고령자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고 SOS 자동문자 연락설정 1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유용한 기능 -> SOS 설정을 가능하며 제스처전화받기전화알림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5 전화걸기 받기, 문자전송 및 알림 무음설정

사고 SOS 자동문자 연락설정 2 1

SOS 기능에서 홈버튼 3번을 눌러 수동으로 등록된 SOS 등록된 연락처를 통해 알림이 가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충격을 감지하여 SOS 사고연락을 자동으로 연결되게 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모니터 심전도 sp02 혈압 ECG 측정

갤럭시워치에서 sp02 및 혈압측정 ECG 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삼성헬스모니터 앱을 추가로 설치합니다.

삼성헬스모니터 앱 설치
삼성헬스모니터 앱 설치

Samsung Health Monitor 앱을 설치합니다.

갤럭시워치5 심전도 EGC 혈압측정 삼성헬스모니터 1

그리고 갤럭시워치5로 혈압측정 및 SP02 측정을 위해서는 전문 의료기기를 통해 보정을 해야 하며 삼성헬스모니터는 갤럭시 핸드폰에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샤오미나 LG 핸드폰 등에서 Samsung Health Monitor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갤럭시워치5 심전도 EGC 혈압측정 삼성헬스모니터 4

그 이유는 갤럭시워치5는 전문 의료기기기 아니기 때문이며 만약 이를 원해서 갤럭시워치를 구입했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심전도 EGC 혈압측정 삼성헬스모니터 5
갤럭시워치 혈압계 보정하기

바이오그램 무선 블루투스 혈압측정기를 통해 혈압측정 보정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갤럭시워치 혈압과 의료기기로 측정 할 혈압을 보정해서 사용하며 이 보정은 한 달 간격으로 재보정을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수축기 이완기 맥박수 등 혈압 ECG 측정이 가능합니다.

MP3 음악 전송 및 동기화 삭제 방법

갤럭시워치 MP3 음악 전송 및 동기화 삭제 방법 4

갤럭시워치5 통해 핸드폰에 있는 음악을 워치에서 재생하거나 들을 수 있지만 갤럭시워치로 mp3파일을 전송해서 핸드폰 연동없이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음악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무선 블루투스 연결을 ㅌ오해 전송해야합니다.

갤럭시웨어러블 앱 실행합니다.

갤럭시워치 MP3 음악 전송 및 동기화 삭제 방법 1 1

워치설정 -> 콘텐츠 관리 -> 자동동기화를 통해 최근 추가된 곡을 6시간동안 워치와 동기화하거나 수동으로 뮤직 음악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MP3 음악 전송 및 동기화 삭제 방법 2

곡추가를 선택하면 핸드폰에 있는 MP3 파일이 보이며 여기서 갤럭시워치로 전송할 음악파일을 선택 후 워치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갤럭시워치 MP3 음악 전송 및 동기화 삭제 방법 3

전송 된 음악 MP3 파일 중 삭제하고 싶은 음악이 있다면 오디오파일 삭제를 통해 전송된 음악파일 및 이미지 사진 파일 등을 삭제합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워치5에서 음악을 단독으로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운동 중 음악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별도로 설정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이렇게 설정한 음악과 핸드폰 음악을 블루투스 재생 시 중첩되서 재생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노래넣기 MP3 음악전송 동기화 삭제

갤럭시워치 갤럭시버즈 잠금화면 자동해제 – 스마트락

갤럭시버즈나 갤럭시워치 등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한 채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갤럭시 보안패턴이나 화면잠금이 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락을 자동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갤럭시버즈 원격 보안 잠금화면 자동해제 스마트락 7

설정 -> 잠금화면 -> Smart Lock를 선택

신뢰할 수 있는 기기에서 신체활동감지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갤럭시워치 갤럭시버즈 원격 보안 잠금화면 자동해제 스마트락 6

신뢰할 수 있는 기기추가를 통해 갤럭시워치나 갤럭시버즈등을 연동하면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 중에는 핸드폰 잠금화면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갤럭시워치5 개발자옵션 활성화

갤럭시 핸드폰이나 워치 모두 개발자옵션이라고 해서 개발자모드가 숨겨져 있으며 이 기능을 통해 평소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못하는 강력한 Administrator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배터리 절약애니메이션 전환효과를 강제로 꺼서 워치가 버벅거리거나 렉이 걸리는 등 느려진다면 성능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개발자옵션 개잘바모드 1 1
갤럭시워치 개발자옵션
  1. 갤럭시워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워치 정보 ->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정보를 5번 정도 연타합니다.
  3. 그하단에 개발자모드를 켰습니다 알림 확인합니다.
갤럭시워치 개발자옵션 개잘바모드 2

이후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까는 없던 개발자모드 옵션이 보입니다.

개발자옵션을 통해 충전 중 켜진 상태로 사용하거나 블루투스 스누프 로깅, 배터리 최적화 및 애니메이션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갤럭시워치 사용하면서 갑자기 먹통이 되거나 터치불량 및 귀신터치 등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벽돌현상이 된다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갤럭시워치 초기화를 통해 공장초기화 상태로 되돌립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충전 귀신터치 화면 저절로 터치 움직임

  • 갤럭시워치 핸드폰 앱 초기화 – 설정 리셋
  • 갤럭시워치 기기 초기화 – 설정 리셋
  • 갤럭시워치5 공장초기화 – 강제초기화

갤럭시워치5 초기화 방법은 크게 3가지 정상적으로 핸드폰 연동 및 부팅이 된다면 핸프폰 앱을 통해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과 갤럭시워치5 기기에서 강제로 갤럭시워치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 앱 갤럭시워치 초기화

갤럭시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43

워치설정 -> 일반 -> 초기화 -> 초기화

정상적으로 갤럭시워치가 실행 중이라면 앱을 통해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기기 단독 초기화

갤럭시워치 기기 설정 -> 계정 및 백업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40
갤럭시워치 초기화

갤럭시워치를 핸드폰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갤워치 단독기기에서 초기화가 가능하며 만약 정상적으로 연결 및 제대로 부팅이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갤럭시워치5 공장초기화 

갤럭시워치5 부팅이 되지 않거나 핸드폰과 제대로 페어링이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24

갤워치5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갤럭시워치5 부팅을 합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10
상단 하단 버튼을 꾸욱 눌러줍니다

부팅 중 Samsung 로고 밑에 Rebooting 로고가 실행되는데 이때 빠르게 상단버튼 2번 눌러줍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27

그럼 갤럭시워치 CMOS 바이오스 설정으로 부팅됩니다.

  • 상단버튼 : 이동
  • 상단버튼 길게누름 : 선택

상단버튼을 눌러 이동하고 상단버튼을 꾸욱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29
Wipe Data / Factory Reset

Wipe Data / Factory Reset을 선택합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32
Factory Data Reset

Factory Data Reset 눌러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갤럭시워치5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36
Reboot System Now

Reboot System Now 선택하면 모든것이 갤럭시워치 초기화 된 상태에서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리셋되어 부팅됩니다.

이후 중고로 판매하던가 다른 핸드폰과 새폰연동이 가능합니다.

4 thoughts on “갤럭시워치5 핸드폰 연동 후 필수설정 16가지”

Leave a Comment